본문 바로가기

한번에 2가지 맛 스콘 만들기

빵굽는당무:) 발행일 : 2023-01-30
반응형

 

 

오늘은 제가 일했던 곳에서 정말 인기가 어마했던 탑시크릿 스콘에 대해 공개를 할까 합니다. 

 

매일 아침마다 스콘 만들기 분주했던 시간이 떠오르네요.

 

그 때 한 번에 2가지 스콘을 만들었었는데 그 레시피를 대공개합니다~! 

 

손님들도 레시피 달라고 했었는데 제가 안 드렸던 피 같은 레시피이죠 하하

 

어느 정도였냐면 아침에 방금 구웠는데 정말 한동안 2시간 만에 다 나가버려서 (다른 종류들도 여러 가지 있었는데 유독 스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어요. ) 

 

그러면 저는 다시 후다닥 구웠던 시절이 이제는 추억으로 기억나요. 

 

한국 스콘보다 크기도 큼직하고 맛과 풍미도 큼직하니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한국에는 없는 색다른 매력을 지닌 스콘이랍니다. :)

 

 

 

캐러멜라이즈어니언 페타 치즈 스콘 레시피

 

2                    포테이토 후레이크

2                   

 

3                    밀가루

4 티스푼            베이킹파우더

2.5 티스푼         소금

3-4움큼            체다치즈

100-250g       카라멜라이즈 어니언

70-120g          페타치즈

 

 

스피나치 페퍼 치즈 스콘 레시피

150g                 버터

4                    밀가루

3 티스푼            베이킹파우더

1 티스푼             베이킹 소다

1.5 티스푼         소금

 

1움큼                 레드페퍼(미리 로스팅되어 있는 또는 통조림틴)

1움큼                 시금치(스피나치)

3-4움큼            체다치즈

 

 

그럼 베이킹 성공 파이팅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