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들이 홍차 마시는 이유

빵굽는당무:) 발행일 : 2022-08-16
반응형

홍차는 우롱차, 황차, 백차, 녹차보다 더 산화된 차의 한 종류입니다. 홍차의 종주국을 어디라고 생각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영국이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중국이랍니다.

 

tea black tea 블랙티 홍차

홍차 

 

홍차는 많은 종류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생산되는 지역의 이름을 따서 명명됩니다. 이들은 와인 재배 지역과 유사하게 재배 지역에 고유한 풍미 특성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장 있기 있는 홍차는 풀바디와 몰티한 아삼 차, 꽃과 과일 향이 나는 다즐링 차, 스리랑카 실론 차를 포함하며, 이들은 모두 수화된 지역에 따라 다양한 맛, 향 및 강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홍타는 종종 다른 차, 과일, 꽃, 오일 또는 향신료와 혼합되어 독특한 맛과 향을 냅니다. 

 

 

홍차 역사 

중국은 홍차의 발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17세기까지 소비된 차는 녹차와 우롱차뿐이었습니다.

 

홍차는 중국인 차의 저장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찻잎을 발효하기 시작했을 때 발견되었다고 믿어집니다.

 

발효는 산화되고 더 어두운 버전의 잎을 생성했으며, 처음 중국에서 유래된 음료의 이름은 적절하게 처리될 때 산화된 잎의 색 때문에 이는 홍차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중국이 원산지지만 18세기에 유럽에 전래되면서 홍차를 대중화한 것은 영국인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귀족만이 살 수 있는 이국적인 음료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유럽에서 차를 재배하면서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홍차는 대중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중국, 대만, 인도, 스리랑카, 네팔 등 전 세계에서 다양한 종류의 홍차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녹차는 보통 1년 이내에 그 맛을 잃는 반면, 홍차는 몇 년 동안 그 맛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그것은 오랫동안 무역품이 되었으며 압축된 홍차 벽돌은 19세기까지 몽골, 티베트 및 시베리아에서 사실상의 통화 형태로 사용되었습니다. 

 

 

카페인 함량

홍차의 카페인은 비슷한 크기의 커피 한잔의 절반도 되지 않습니다. 평균적으로 170g의 홍차 한잔에는 약 5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tea black tea 블랙티 홍차 홍차효능

건강 도움 되는 홍차

많은 사람들이 커피의 대안으로 차를 마시지만 홍차에는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홍차에는 황산화제, 특히 폴리페놀과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어 몸과 마음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염증 감소

홍차는 또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제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폴리페놀은 홍차를 비롯한 특정 식품 및 음료에서 발견되는 일종의 항산화제입니다.

 

카테킨, 테아플라빈 및 테아루비긴을 포함한 폴리페놀 그룹은 홍차의 주요 항산화제 공급원이며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어느 연구에서 쥐를 대상으로 홍차에서 아플라빈과 아루비긴의 역할과 당뇨병, 위험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아플라빈과 아루비긴이 콜레스테롤고가 혈당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보충제에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지만, 이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과 음료를 통한 것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제를 보충제 형태로 섭취하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소

또 다른 연구에서는 체중에 대한 우롱차의 카테킨 역할을 조사했습니다. 12주 동안 매일 차에서 690mg의 카테킨을 섭취한 사람들은 체지방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적당량의 홍차를 정기적으로 마시는 것도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차는 심장 및 장 건강 개선, 나쁜 LDL 콜레스테롤, 혈압 및 혈당 수치를 낮추는 등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물을 제외하고 홍차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카멜리아 시넨시스 식물에서 유래하며 종종 얼그레이 또는 차이와 같은 다른 풍미를 위해 다른 식물과 혼합됩니다.

 

tea black tea 블랙티 홍차

나쁜 LDL 콜레스테롤 감소 

몸에는 콜레스테롤을 몸 전체로 운반하는 두 개의 지단백질이 있습니다. 

 

하나는 저밀도 지단백(LDL)이고 다른 하나는 고밀도 지단백(HDL)입니다.

 

LDL은 콜레스테롤을 몸 전체의 세포로 운반하기 때문에 나쁜 지단백질로 간주됩니다. 한편 HDL은 콜레스테롤을 세포에서 간으로 운반하여 혈류에서 제거하기 때문에 좋은 지단백질로 간주됩니다. 

 

몸에 LDL이 너무 많으면 동맥이 축적되어 플라크라고 하는 왁스 같은 침전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심부전이나 뇌졸중과 같은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일부 연구에 따르면 차를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혈관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더 줄이는 데 도움이 컸다고 합니다. 

 

 

심장 건강 향상 

홍차는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라고 하는 또 다른 항산화제 그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차와 함께 플라보노이드는 야채, 과일, 적포도주 및 다크 초콜릿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트리글리세리드 수치 상승, 비만을 포함한 심장 질환의 많은 위험 요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대한 대규모 검토에 따르면 매일 차를 마실 때마다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4%, 심장마비 및 기타 심혈관 질환 위험이 2%, 뇌졸중 위험이 4%,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1.5% 감소합니다. 

 

전향적 연구에 따르면 매일 차를 마신 사람들은 이전 12개월 동안 차를 마시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심장병 위험이 8% 감소하고 심장마비와 같은 주요 심장 사건의 위험이 10% 감소했습니다.

 

일상생활에 홍차를 추가하는 것은 항산화제를 식단에 통합하고 미래의 건강 합병증의 위험을 잠재적으로 줄이는 쉬운 방법 중 하나이기에 실천하면 좋습니다.  

 

 

뇌졸중 위험 감소 

뇌졸중은 뇌의 혈관이 막히거나 파열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큰 사망 원인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뇌졸중의 80%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단, 신체 활동, 혈압을 관리하고 금연하면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연구에 따르면 홍차를 마시는 것도 뇌졸중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연구에서 차나 커피를 마시는 것도 뇌졸중, 치매 및 뇌졸중 후 치매의 위험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11년 이상 참가자를 관찰한 결과, 차를 두 잔 이상 마신 사람들은 차를 마시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허혈성 뇌졸중 위험이 16% 낮았다고 합니다.  

 

 

혈압 감소 

고혈압은 심장 및 신부전, 뇌졸중, 시력 상실 및 심장마비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단과 생활 방식을 바꾸면 혈압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정기적으로 차를 마신 고혈압 환자를 관찰한 결과,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3개월 이상 정기적으로 차를 마신 사람들은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 모두에서 훨씬 더 큰 감소를 경험했습니다. 

 

 

 

장 건강 개선 

연구에 따르면 장내 박테리아 유형이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장내 박테리아 중 일부는 건강에 유익하지만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장내 박테리아 유형이 염증성 장질환, 제2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비만 및 암과 같은 특정 건강 상태의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홍차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은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고 나쁜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여 건강한 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홍차가 유해 물질을 죽이고 소화관 내벽을 복구하는 데 도움을 주어 장내 세균과 면역을 개선하는 항균 특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 감소 

혈당 수치가 상승하면 제2형 당뇨병, 비만, 심혈관 질환, 신부전 및 우울증과 같은 건강 합병증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당 음료에서 다량의 설탕을 섭취하면 혈당 수치와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탕을 섭취하면 췌장에서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인슐린은 당이 근육과 간세포를 포함한 세포에 들어가 에너지 또는 글리코겐으로 저장되도록 합니다.

 

신체가 에너지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 다른 호르몬인 글루카곤이 분비되어 신체가 글리코겐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돕습니다. 

 

몸이 글루코겐을 저장할 공간보다 더 많은 설탕을 섭취하면 과잉 설탕은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홍차를 마시는 것이 식후 포도당이라고도 하는 식사 또는 간식 후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느 한 연구에서 고당분 음료를 마신 후 혈당 수치에 홍차를 마시는 것이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당뇨병 전증이 있거나 없는 사람들은 저용량 또는 고용량의 홍차 또는 위약과 함께 고당 음료를 섭취했습니다. 

 

저용량 또는 고용량의 홍차를 마신 사람들은 위약을 마신 사람들에 비해 식사 후 혈당이 현저하게 낮았습니다. 

 

홍차 중에서도 미리 만든 차를 구입하는 경우 포장 표면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만들어진 홍차의 일부 브랜드는 자당이나 고과당 옥수수 시럽과 같은 설탕을 첨가하여 달게 합니다. 

 

무가당으로 표시된 미리 만들어진 차를 찾으시면 됩니다. 

 

 

 

집중력 향상

홍차에는 카페인과 L-테아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주의력과 집중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L-테아닌은 뇌의 알파 활동을 증가시켜 이완과 집중력을 향상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L-테아닌과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는 L-테아닌이 뇌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집중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커피와 같은 다른 카페인 음료에 비해 차를 마신 후 더 안정적인 에너지를 보고하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어느 연구에서 홍차 또는 물을 섭취하게 하여 주의력과 집중력 또는 기억력에 대한 계산을 하게끔 하는 테스트를 했는데요.

 

홍차를 섭취한 사람들은 인지 작업에서 훨씬 더 빨리 수행하고 기억력이 향상되었으며 오류가 적었습니다.

 

 

 

암 위험 감소 도움

홍차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은 특정 유형의 암 발병을 늦추고 암세포 사멸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를 마시는 것 중에서 특히 구강암 위험을 낮추는 것에 관련이 있다는 결론을 났다는 연구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를 가장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자궁내막암 위험이 22% 감소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홍차에 관해서는 연관성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치료법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홍차의 잠재력이 입증되었습니다. 

 

차가 그 외에 위장관, 유방, 난소, 폐 및 갑상선암을 비롯한 다른 유형의 암 위험도 낮출 수 있지만 확실히 더 알기 위해서는 좀 더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정말 홍차에는 좋은 점이 정말 많지요. 저는 이렇게 장점이 많은 줄 상상도 못 했어요.

 

이번에 리서치 제대로 하면서 알게 되었답니다. 앞으로는 홍차를 더 즐겨 마셔야겠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이상 빵굽는당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